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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 삼성전자 육상단 및 육상 관련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기록단축방법에 관하여??

게시일 : 2012-06-01 | 조회수 : 1689

Q .
질문
안녕하세요
전에 글을 남겼는데 지워진 것 같아 다시 올립니다.

제가 2km달리기를 7'00 이내 들어와야 만점을 받을 수 있는 시험을 준비중
(경찰특공대)입니다

172cm 68kg이고 35세입니다.

훈련 방법을 잘 몰라 평소 5km를 25' 안으로 들어오는식으로 주 2~3회 가량
뛰고 있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서 2km측정을 했는데 9'이 넘어갔습니다 ㅠ
현재는 2km 직선 일반도로에서 측정을 하면 8'10''~30''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는 수준입니다.

약 15년 전에 2km를 7'03''를 뛰었던 적이 있었습니다만 벌써 15년전 이야기이고 목표라면 7'30'' 이내로 들어오는 것이 목표입니다.

나이도있고 이번이 마지막 기회인지라 간절합니다

조언 해 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A .
답변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육상단 홈페이지 운영자입니다.
주 2~3회 훈련 중 예를들어 5km를 1km씩 페이스를 올린다거나 마지막 2km를 스퍼트하는 훈련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는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400m는 100초로 5~6회, 1000m는 4분10초로 2회 정도 훈련해 주세요. 기록과 횟수는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2km 측정이기 때문에 1500m, 3000m 훈련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문의자의 몸상태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정확한 훈련방법이라 보기 어려우나 보편적인 훈련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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